제품소개

  • 상담·사례관리사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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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·사례관리사업

상담을 통해 어르신들의 복지관 이용 편의를 돕고 필요 시 노인의 다양한 욕구 및 문제점을 해결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전문상담으로 연계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,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충족과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적극지원하며 건강하고 풍요로운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
대상

복지관 회원 및 지역사회 주민

이용방법

  • 일반상담 : 수시이용
  • 전문상담 : 전문 상담 일정 확인 및 신청 > 상담 진행

상담 세부내용

상담분야, 상담시간, 내용, 장소에 관한 내용입니다.
상담분야 상담시간 내용 장소
일반상담 복지관이용상담 월~금(09:00~17:00) 복지관 이용방법 및 절차 안내 회원등록 연계 1층 사무실
초기생활상담 월~금(09:00~17:00) 생활 및 가정에서 발생되는 부분에 적절한 전문상담 연계 1층 사무실
전문상담 상담분야 상담시간 내용 지하 렛츠런실
건강상담 세후 상담일정 문의
후 상담 이용 가능
(내방, 전화 가능)
건강 유지 및 증진 위한 의료 건강 상담
가족심리상담 가족간 이해, 기능회복 관련 상담
저소득지원제도
상담
저소득지원제도 관련 상담
생활법률 상담 일상생활 법률 관련 문제 상담
세무 상담 각종 세무 상담

사례관리

표
상담분야, 상담시간, 내용, 장소에 관한 내용입니다.
구분 내용
발굴 사례관리 사업에 대한 홍보, 내방, 의뢰를 통한 잠재적 사례관리 대상자 발굴
초기상담 사례관리자와 관계형성, 대상자 욕구파악 및 정보수집
사례회의 대상자와 사회 복지사, 각 영역의 전문가들이 모여 함께 의논·계획·점검·조정
대상자선정 초기상담·사례회의 일지를 통한 정보를 바탕으로
사례관리, 단순/일반/집중 대상자로 선정할지 여부를 판단
서비스계획 대상자와 합의된 욕구에 대한 자원종류, 중개순서 등 계획 수립
서비스제공 서비스 제공계획에 따른 서비스를 직접 제공 또는 외부 서비스 의뢰
종결 및 평가 목표 대비 진행과 달성여부에 대한 평가와 종결
사후관리 사례관리 종결 후 정기적 상담 등을 통한 사후관리 진행